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2e4665cc96d8cc01d123bcc0648428ab2bcf2838" />
뷰티 / / 2023. 1. 27. 22:08

히알루론산 고분자량과 저분자량 화장품이라는 두 가지 피부개선이 중요한 이유!

고분자량과 저분자량 히알루론산 화장품이라는 두 가지 피부개선 시간이 중요한 이유를 알아본다.

 

 

피부과는 또한 두 종류의 기초 화장품, 즉 고분자량과 저분자량이 함유된 히알루론산 앰풀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오늘 우리는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1) 히알루론산은...

 


우리 몸에 존재하는 물질로 주로 이 피부의 진피층에 위치해 있어 콜라겐, 엘라스틴과 함께 수분을 흡수하고 피부 구조를 유지해 준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얇아지고 부서지며, 이러한 히알루론산의 함량이 줄어들어 피부가 탱탱해지고 탄력이 떨어진다.

 





2) 히알루론산 화장품이 중요한 이유



화장품에 히알루론산이라는 이름이 붙은 경우가 많다. 사실, 히알루론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히알루론산은 아닙니다. 히알루론산은 화장품 뒷면에 히알루론산나트륨이라고 되어 있지만 히알루론산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화장품에 히알루론산이 첨가되는 이유는 물 분자량의 약 1,000배를 끌어당기는 매우 좋은 보습제이기 때문이다. 화장품은 피부에 H2O나 물만 공급하는 것이 아니다. 도포된 부위 주변의 물을 흡수하는 수분 함유제와 이 밀봉제는 세척된 부위가 날아가지 않도록 잘 밀봉하는 것이 원칙이다. 기본적으로 보습을 제대로 하려면 이 두 가지 원칙을 잘 지켜야 한다. 보습제 성분을 여러 개 바르거나 실란트 성분만 여러 개 바르면 수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다. 도포된 히알루론산은 초기에는 분자량이 매우 커서 수분 유도력은 좋았지만 피부의 최외층인 각질층을 관통하지 못해 표피까지 닿지 않았다. 마치 화장품 광고를 보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으로 피부층에 침투해 콜라겐을 증가시키고 피부 탄력을 높이지만 사실은 전혀 흡수되지 않습니다.

 

 





3) 히알루론산의 두 번째 종류는...



그렇다면 이렇게 분자량이 큰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건가요? 이런 사람도 있지만 분자량이 큰 히알루론산도 자연스럽게 피부에 도움이 된다. 침투하지 않고 각질층에 머물러도 압도적인 수분 흡수율을 보이며, 피부 표면에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를 윤기 나게 하고, 수분으로 인한 잔주름 개선에 기여하며, 피부 장벽을 보호해 준다. 따라서 화장품은 초저분자량 히알루론산이 매우 중요하지만, 고분자량 히알루론산도 중요하다.

 

 






4) 초저분자 히알루론산 화장품은 무엇인가요?

 

 



지금은 초저분자량 히알루론산 화장품을 살펴보면, 초기에는 히알루론산이 분자량이 큰 제품이었기 때문에 이를 잘게 잘라내는 효소를 사용하여 미세하게 다진 히알루론산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것이 우리가 이 저분자량 히알루론산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요즘 기술의 발전으로 크기를 상당히 작게 쪼개는 것이 가능해졌는데, 이를 초저분자량 히알루론산이라고도 한다. 화장품의 분자량이 피부를 통과하는 정도보다 작거나 같아야 한다는 논문이 있었듯, 그동안 기술적으로 불가능했던 표피 진피 속으로 들어가려면 피부의 가장 바깥층이 엄청나게 작아야 한다. 다만 분재가 크더라도 이 모공처럼 피부층을 통해 뚫린 부분을 일부 흡수할 수 있어 피부 내부 일부를 흡수할 수 있지만 입자가 너무 크면 피부층에 넣는 것이 불가능했다. 그러나 요즘은 초저분자량 히알루론산으로 불리는 히알루론산이 피부의 깊은 층을 어느 정도 파고드는 실험으로 확인돼 향후 각광받고 있다. 제가 항상 기초화장품에 저분자량과 히알루론산 앰플을 쓰라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수분을 흡수하는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먼저 바른 뒤 로션, 크림 등의 성분을 발라주는 것이 보습의 가장 기본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끌어당길 뿐만 아니라 이 피부의 재생과 회복에도 영향을 미쳐 요즘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피부 장벽 회복에 기여할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내 피부가 예뻐지는 시간이었어요. 감사해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