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2e4665cc96d8cc01d123bcc0648428ab2bcf2838" />
뷰티 / / 2023. 1. 28. 16:57

보습제를 바르는 5가지 방법 , 주의 사항, 화장품 사용 횟수를 줄이는 중요한 이유!

보습제를 바르는 5가지 방법, 주의사항, 화장품 사용 횟수를 줄이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보습제 중요한 이유



보습제를 바르는 방법을 설명하고 앰플이나 에센스 세럼을 바를 때 주의사항을 설명하며 화장품의 개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화장품을 줄이는 사람도 있지만 바르는 것이 큰 효과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크림, 로션, 리치크림 중 하나를 선택해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중요해 보습을 할 때 흡수할 시간을 줍니다. 보습제를 잘못된 방법으로 낭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습제를 제대로 바르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제가 아주 쉽게 설명해 드릴 테니, 잘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보습제는 수분을 흡수하는 수분 함유제와 2차 수분의 증발을 방지하는 실란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물론 빨려 들어갈 수 있는 물질을 넣고 밀봉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보습제를 바르는 단기적인 측면을 살펴보면 수분을 흡수하는 수분 함유제를 얼굴 표면에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먼저 세안 후 어느 정도 닦아내고 건조해지기 직전에 보습제를 발라줍니다. 보습을 위해서는 보습력이 있고 기름진 제품을 바르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기름진 걸 바르면 이 수분이 피부 속으로 스며들지 않아요. 반면에 수분이 많은 것을 바르면 수분이 빠르게 증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이 많은 것을 먼저 바르고 기름진 것을 점진적으로 발라 수분이 쉽게 증발되지 않도록 오일막을 형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분 공급부터 지성까지 순서대로 1차 에센스 세럼 앰플, 2차 로션, 3차 크림, 4차 오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그래서 앰플이나 에센스 세럼을 먼저 발라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앰플 에센스를 바르고 손으로 문지르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약간의 마찰은 흡수를 도울 수 있지만, 손에 더 많은 양의 흡수 또는 증발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 마찰이 심할수록 피부 장벽이 손상되고 반점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앰플을 바를 때는 면적당 한두 방울씩 떨어뜨려 색을 칠하고 가볍게 두드리듯 발라줍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앰플 에센스 같은 촉촉한 타입을 계속 문지르면 손에 흡수되는 수분의 양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이번 앰플 에센스 세럼 단계에서 강조하는 것은 저분자량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히알루론산의 경우 앞서 언급한 보습제 중 가장 많은 양의 수분을 끌어들이고 입자가 작아 피부 각질층에 깊숙이 흡수되기 쉽습니다.


셋째


유분이 많은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세요. 물론 화장품의 개수를 줄이는 것은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실제로는 화장품의 개수를 줄이지만 자주 바르는 것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피부 타입에 따라 크림, 로션, 리치 크림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선택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pg 발육이 많은 남성은 크림 타입 앰플을 많이 사용하고 두드러기가 나서 병원을 찾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로는 피지가 막히고 흰머리가 생기고 염증까지 생겨 여드름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피부에 따라 이 단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크림을 이렇게 문지르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기기를 이용해 이렇게 문질러 흡수시키는 경우도 많지만, 가장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주근깨의 큰 원인 중 하나는 마찰입니다. 우리 모두는 햇빛 때문에 반점이 악화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피부과 의사는 아마도 피부 마찰이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컬러링을 공부하는 것처럼 한 번에 바르고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줍니다.


네 번째


보습은 당신에게 흡수할 시간을 줍니다. 보통, 입이 마른 사람들이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보습제를 바르고 흡수할 시간이 없고, 바로 양치질을 하면서 입가의 보습제를 물로 닦거나 음식을 먹은 후에 입가를 닦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흡수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섯 번째


자주 발라요. 예를 들어 아침저녁으로 앰플 에센스를 두 번 사용하고 크림을 바른다면 오후 6시 세안 후 오후 8시나 9시에 앰플 크림을 바르고, 당긴다면 밤에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4~5겹으로 피부를 가리기보다는 최대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지만, 피부에 에너지를 유발할 수 있는 화장품 성분을 줄이고 모공을 막을 가능성도 줄여줍니다.
예뻐지는 시간이었어요.
감사해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